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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고관리 프로그램 선택가이드


제조업을 하시거나 장사를 하시는 분들에게 재고관리는 상당히 중요한 업무중에 하나입니다.

언제 어디에 어떤 품목이 몇개 있느냐를 관리하는 것이 바로 재고관리의 기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세한 업체나 규모가 작은 상점같은 경우 엑셀을 이용하여 재고관리를 하기도 하지만,

제대로된 재고관리를 하려면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을 수 없지요..


재고관리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지원을 해주어야 하는 기능이라면,

물품관리와 거래처관리이겠지요.. 여기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기능이 있고 기타 여러가지 바코드 인식 기능등과 같은 특화된 기능들이 추가되어 지원됩니다.


사실 재고관리 프로그램도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업체의 제품을 선택하여야 할지 고민스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일단 자신의 사업장의 규모와 여러가지 사업활동의 영역들을 잘 생각하여 결정하여야 하겠습니다.


비교적 규모가 작고 단일 사업장의 재고관리 프로그램이라면 pc한대에서 돌아가는 단독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저렴하겠죠.

그리고 사업장이 여러개이면서 다양한 이동환경에서 접속할 일이 많다면 web 방식으로 돌아가는 재고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할 것입니다.

보통 web 방식은 월 몇만원에서 몇십만원의 비용을 내고 계정을 개설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일단 재고관리프로그램을 선택하실때 꼭 필요한 기능들을 정리해 본 후 그것과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필요하게 많은 기능들이 들어간 프로그램일수록 비용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몇개의 업체를 살펴보고 비교 선택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유명한 재고관리 프로그램들로 sERP, 이카운트, 천년경영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