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컴퓨터를 사용할때 선이 없는 무선 주변기기들을 많이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책상이나 주변을 선 없이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한 노트북이나 테블릿등과 연동해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할것입니다.


저도 몇년전부터 마우스는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마우스라는 것은 개인 신체조건이나 취향에 따라 참 주관적인 기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남들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자기 손에 쥐었을때 불편하다면 좋지 않은 것이겠죠~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으로 어떤 제품이 좋을지는 좀 주관적인 하지만 저의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첫번째로 마이크로소프트의 Microsoft Sculpt Comport Mouse를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가장 제 손에 잘 맞는것 같습니다.



남자라서 손이 큰 편이기도 하고 손에 쥐었을때 딱 감싸서 잡을 수 있어 그립감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게도 그렇게 가볍거나 무겁지 않아 장시간 작업하기에 딱 괜찮은 정도라 생각되는 군요. 남자분들에게 추천하는 마우스입니다.




두번째로는 로지텍의 M557 Bluetooth Mouse 입니다. 로지텍은 키보와 마우스 제조업체로 유명한 회사지요. 크기가 작은 편이어서 이동용으로 사용하거나 손이 작은 여성분들에게 적합한 마우스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애플의 매직마우스입니다.

아마 마우스 디자인으로는 이보다 아름다운 마우스는 없을 것입니다.


디자인을 중시한다거나 뽀대를 원하시나 애플 유저분들이라면 많이들 선택할 것입니다. 특히, 맥 OSX에 최적화 되어 있는 마우스 이기 때문에 OSX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맥 컴퓨터에는 다양한 제스쳐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우스입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점이 있는데 바로 그립감입니다. 애플 매직마우스 디자인은 유려하지만 너무 납작하게 만들어져 있어 손에 잡았을 때 손 안에 공간이 생깁니다. 그래서 장시간 마우스를 이용하면 손에 피로도가 금방 누적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매직마우스를 선택하실 분들은 이 부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을 3개를 해보았습니다. 요즘 기술이 많이 좋아져서 성능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으므로 자신의 취향이나 손에 잘 맞는 마우스를 선택하는 것이 가종 좋은 선택 방법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