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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를 이용하다 만일 분실을 하였다면 가능한 빨리 분실신고를 해야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과 신고한 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

분실신고하는 방법에는 전화, 인터넷과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빠른 방법은 전화를 이용하는 방법일텐데요 농협카드 전용번호인 1644-4000번으로 전화를 하여 분실신고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이용해서도 빠르게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로그인을 하고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신고를 하면 됩니다. 로그인을 할때 아이디와 암호를 가지고 하거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할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를 해서 접속하도록 합니다.
 

  • NH카드 홈페이지 접속후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에서 하면 됩니다.
  • 모바일 농협카드 앱의 경우 My NH >  분실신고/해제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여 분실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만일 영업점이 근처 가까운 곳에 있다면 직접 방문해서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라면 시간을 지체하기 보다는 전화 콜센터나 인터넷을 통해 신고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해서 농협카드 분실신고를 하고 접수를 하게 되면 더 이상 카드 사용은 할 수 없게됩니다.
그리고 다시 카드를 재발급 신청하여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카드 재발급의 경우 기존 카드와는 다른 번호로 발급되고 비밀번호도 새로 등록해야 한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신고를 하지 않고 누군가가 신용카드를 주위 인위적으로 사용을 했다면 이를 나중에 보상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고일부터 2달 전 사용일까지를 체크하여 부정사용이 있었는지를 판단하게 됩니다.
 
그리고 카드를 발급받은 경우 꼭 본인 싸인을 해놓는것도 중요합니다. 이렇게 본인 싸인을 해놓은 카드는 나중에 부정 사용에 대해서 본인이 사용하지 않은 것에 대한 증빙으로 방어 수단이 된다는 점이 있으므로 귀찮더라도 신용카드에는 꼭 본인의 싸인을 적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

혹시 분실하였다가 바로 찾은 경우 분실신고를 해제 해야 하는데 콜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 진행하면 됩니다.

  • NH카드 홈페이지 접속후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해제/재발급
  • 모바일 농협카드 앱의 경우 My NH >  분실신고/해제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은 위의 2가지 경로를 통해 각각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과 분실시고 해제 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빠르게 대처 하셔서 이후 금전적인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처리하시기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