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이 피곤할때 나타나는 간피로 증상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우리 몸에있는 독성물질들을 걸러주는 해독 작용과 소화, 피로 회복등 매우 다양한 역할을 해주지만 좀 무리하게 많은 활동을 하게 되면 피곤해지기 시작하게 되고 이러한 현상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만성질환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간이 힘들어 하는 증상을 보이기 시작하는 초기에 이를 발견하여 잘 관리하는것이 중요한데 다음과 같이 간이 피곤할때 나타나는 간피로 증상 6가지를 잘 살펴보시고 바랍니다.




1. 손톱과 발톱의 색이 변한다

손톱과 발톱의 상태를 살피는 것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손톱과 발톱에 흰 반점이 생겼거나 누런빛을 띈다면 간기능에 이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2. 술 해독이 잘 안된다

술에 들어있는 알코올은 간이 해독작용을 위해 분해를 담당합니다. 이때 간 기능이 정상이 아니라면 술 해독이 잘 되지 않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술은 간에 지방을 축적시켜 지방간을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간이 좋지 않은 분들은 술을 자제해야 합니다.


3.입 냄새가 많이 나고 소화력도 떨어진다

간의 주요 기능중 하나는 소화를 돕는 것이죠. 그런데 간이 이상이 생기게 되면 소화장애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에 따라 구토나 복부팽만가 더부룩함, 설사등이 일어나게 되고 입안에서는 좋지 않는 냄새가 발생됩니다.


4.구역질을 자주한다.

구력질이 자주난다거나 음식을 먹고 채하지도 않았는데 속이 더부룩한 경우, 배가 팽창하여 약간의 통증까지 느껴진다면 간 기능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5.피부톤이 황색으로 변하고 안색이 좋지 않다

혈액에 빌리부빈의 양이 증가하면 피부가 황색을 띄게 되는데 이를 황달이라 하죠. 황달은 보통 간이 좋지 않은 경우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눈의 흰자위가 피부색보다 더 진한 노란빛을 띠는 경우와 소변의 색깔이 짙어지는 경우에도 황달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6.이유 없이 피로감이 계속된다

간이 이상이 있을경우 이유없는 피로감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충분히 휴식을 취해도 여전히 피로감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를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는 증상으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몸에 나타나는 큰 병의 징조일수도 있으니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간이 피곤할때 나타나는 간피로 증상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증상중에 해당 하는 증상이 있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