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 정력강화와 건강에 좋은 혈(血)자리 4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음식을 먹다가 체하게 되면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 사이를 눌러주게 됩니다. 이러한 행동의 유래는 한의사들이 소화불량 환자에게 침을 놓는 위치로 합곡(合谷)이라는 혈자리라서 그렇습니다.

이렇게 어렵지 않게 쉽게 찾아서 눌러주는 지압을 통해 효과를 보는 혈자리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머리가 아픈 두통이나 소화불량, 체한경우에 눌러주는 혈자리는 알지만 정력강화를 위한 혈자리를 아는 경우는 드물지요.

다음을 통해 남자 정력강화와 건강에 좋은 혈자리 4개를 소개해 드리니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용천(湧泉)혈 - 죽은 사람도 벌떡일어난다는 혈자리



이 용천은 발바닥에 위치해 있습니다. 기운이 샘솟아 오른다는 뜻으로 이 부분을 지속적으로 자극해 주면 신장 기능이 좋아지는데 한의학에서는 신장의 기능이 좋아짐으로써 정력도 함께 좋아 진다고 합니다.

예전 결혼 풍속을 보면 신혼 첫날밤에 신랑의 발바닥을 다림이 방망이로 때리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원만한 부부생활을 통해 건강한 자식을 가지라는 의미인 것이죠.



관원(關元)혈 - 신선도 했던 건강의 명혈



배꼽과 치골의 중간 부분에 위치해 잇는 관원은 남성의 양기가 뭉쳐있는 곳입니다.

이부분을 통해 전신의 양기가 원활하게 순환하여 강해지면서 정력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관원은 예부터 신선의 호흡법으로 알려진 단전호흡을 하는 혈자리로 콩팥의 기능을 조절해주고 노폐물 배출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도록 하여 생시과 배설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남자에게는 정력, 여자에게는 속병이 좋다고 여겨지는 혈자리입니다.



백회(百會)혈 - 백가지의 경락이 모여 시작하는 혈자리



백회는 머리의 가운데 정 중앙선과 양 귀의 가장 윗부분을 이은 선이 만나는 곳입니다. 백회라는 의미는 백가지 경락이 모여 시작하는 곳이라는 뜻입니다. 이 백회에 뜸을 하면 뇌가 깨어나고 양기를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족삼리(足三里)혈 - 하체를 튼튼하게 하는 혈자리



무릎 외측으로 손가락으로 눌러보면 움푹 들어가 있는 자라기 족삼리라는 혈자리 입니다.

피로회복, 저항력증진, 무병장수의 필수 혈로 알려져 있는 혈자리 입니다. 이 족삼리에 쑥뜸을 하게 되면 양기를 회복시켜주어 조루나 발기부전등의 성기능 장애로 고민이 많은 남성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족삼리에 쑥뜸을 하지 않는 자와는 먼길을 같이 여행하지 말라'는 옛말이 있을 정도로 족삼리는 하체의 부실을 도와주는 효과와 관련이 깊습니다.


이상 남자 정력강화와 건강에 좋은 혈(血)자리 4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혈자리를 스스로 익혀 건강관리를 직접 해보시는 것도 아주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