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술끊기 한달 하면 몸에 나타나는 변화 9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술은 적은양이라도 휴식기를 갖지 않고 계속해서 마시게 되면 간에 부담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술을 잘 끊지 못하시는 분들은 영국의 한 매체에서 발표한 다음의 '술끊기 한달 하면 몸에 나타나는 변화 9가지'를 살펴보시고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는 기회로 삼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1.지방간 수치 15% 이상 감소

술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질병은 지방간입니다. 30일간 술을 끊음으로써 지방간 수치를 15%나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2.소식으로 변화

알코올 섭취를 줄임으로써 30%이상 음식을 덜 섭취하게 됩니다. 또한 술을 먹으면서 안주로 먹는 음식들도 상당한데 이러한 음식들을 모두 줄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3.업무 효율성 17% 증가

당연히 숙취가 필요 없어지고, 맑은 정신으로 더욱 더 집중하게 되므로 좋은 업무 성과를 낼 수 있게 됩니다.



4.숙면

잠자기 전에 술을 마시면 뇌에 '알파파'가 활성화되어 숙면에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5.단 음식이 당김

술을 끊게 되면 몸에서 즐거운 기분을 내게하는 '도파민'이라는 신경 물질을 분비시키기 위해 단 음식을 당기게 합니다. 금주하면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자연스럽게 생각하면 됩니다.


6.암 발생률 저하

과음으로 구강암, 간암, 유방암등의 발병률이 높아지게 되는데 30일간의 금주를 통해 건강한 노후를 시작하는 첫 단계를 넘게되는 것입니다.


7.뭄무게 2% 감소

술을 끊음으로써 음식 섭취가 줄어 들게 되어 자연히 몸무게도 감소하게 됩니다.



8.피부색 개선

알코올은 탈수 증상도 유발시킵니다. 금주를 통해 혈색 개선과 피부가 촉촉해지는 결과도 얻을 수 있게됩니다. 습진이나 비듬의 개선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9.평생의 습관 변화

30일간 술을 끊는 것을 실천함으로써 이 후에도 과음을 줄일 수 있게 되어 평생 술을 끊거나 적게 마시는 습관을 정착할 수 있게됩니다.


이상 술끊기 한달 하면 몸에 나타나는 변화 9가지를 알아보았는데 이 글이 자극제가 되어 오늘부터 한번 실천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