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라그나로크 제로가 새롭게 런칭이 되었죠. 관련해서 라그나로크 인벤에서 제로 개발팀 인터뷰를 올렸던데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게임제작 계기는 예전 라그나로크를 즐기던 유저들이 다시 복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제로는 기존 라그나로크 방식을 그대로 계승하기 때문에 시스템 거부감등이 거의 없을 것이고 기존 유저들이 새롭게 런칭된 시리즈를 즐기기위해 다시 돌아오기를 기대하는 것 같네요.


그래서 제로 개발의 중점도 과거 라그나로크를 다시 플레이하는 환경을 마련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컨텐츠 현 트렌트에 맞게 재구성하고 구현하였다고 합니다.



라그 제로에서는 과거 라그나로크에서 아이템 드랍률이 낮아서 원하는 장비를 구하기가 매우 어려웠던 점을 감한하여 이 부분을 개선하고 사냥터에서 수많은 중류의 아이템을  어렵지 않게 획득할 수 있게끔 개선했답니다. 그리고 무의미한 사냥 반복으로 지루함을 느끼는 유저들을 위해 유저들끼로 서로 상호작용하는 다이나믹 필드 시스템도 도입이 됐다고합니다. 일정한 수의 몬스터를 잡게되면 더 큰 보스 몬스터가 등장함으로써 지루한 사냥시스템을 개선했다는 것이네요.


레벨은 1레벨부터 시작하여 60 만렙으로 이루어 지고 전직은 1차 전직까지만 가능한 상태로 시작이 됩니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들이 많이 있는데 라그나로크 인벤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개발자 인터뷰를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요즘 워낙 화려하고 고스펙을 요하는 3D rpg 게임들이 난무하지만 라그나로크와 같이 아기자기 하면서도 탄탄한 구성을 하고 있는 고전적인 형태의 rpg도 나름 매력이 있는 것 같네요..

이와 같은 고전 형태 클래식 RO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에 새롭게 런칭된 라그나로크:제로를 한번 플레이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라그나로크 인벤 사이트를 통해 초보자부터 만렙까지 여러 유저들의 팁과 캘릭 키우는 노하우 아이템 정보등 매우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활용하면서 즐기면 어렵지 않게 라그나로크의 유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