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플래티넘으로 분할이 된다는 소식입니다.

우선 하드포크라는 개념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먼저 설명을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가 보통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운영체제 버젼이 업데이트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비트코인 또한 IT기술이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하곤 합니다. 그런데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는 블랙체인이 새로운 형태로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순히 업데이트가 아닌 새로운 화폐로 나뉘어 진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버전과 새롭게 업데이트된 버전이 나뉘어 지게 되어 유저들이 어떻게 선택할지에 따라 수익을 얻거나 자금을 잃을수 있게 됩니다.



이번에는 비트코인 플래티넘으로의 하드포크입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496525블럭에서 하드포크를 한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이 하드포크가 앞으로도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비트코인 캐시에서 시작된 하드포크가 비트코인 골드,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비트코인 플래티넘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앞으로 비트코인 실버도 예정이 되어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하드포크를 진행하는 이유는 속도를 높이고, 중앙화를 지양하고, 수수료를 낮추기 위한것들이 목적이 되는데 현재도 상당히 많은 가상화폐들 예들들어 라이트코인, 리플등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하드포크를 통해 분할되는 비트코인이 앞으로 어떻게 시장에서 살아남고 사용자들에게 선택을 계속해서 받을지는 두고봐야 할 일인것 같습니다.



가상화폐 투자를 생각하신다면 현재의 흐름을 잘 파악하여 섣부른 판단과 과도한 금액을 투자하기 보다는 소액으로 경험하는 위주로만 해보시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이상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와 비트코인 플래티넘 이야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