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방간에 피해야할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과 기름진 음식등 과식을 많이 하는 남성 직장인 분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성인 질병 중 하나가 지방간이죠.

말그대로 간에 지방이 끼는 것인데 심하게 되면 간경화에서 간암으로까지 발전하기도 하지만 조금만 신경을 써주면 다시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질병이기도 하므로 무엇보다 건강관리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방간에 피해야할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간에 해로울 수 있는 음식들로 술, 기름진 음식, 가공된 음식, 오염된 음식, 검증되지 않은 음식들입니다. 이는 뭐 상식적으로도 많이들 알고 게실 것입니다.


특히 술의 경우 많이 마시게 되는 경우 직접적으로 간손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과하지 않은 음주량은 막걸리 2홉, 소주 2잔, 맥주 3컵, 포도주 2잔, 양주 2잔 정도하라고 하니 이선을 넘는 과음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체적으로 지방간에 피해야할 음식을 더 나열해 보면 사탕, 꿀, 초콜릿, 라면, 도넛, 케익, 삼겹살, 갈비, 닭껍질, 햄, 치즈, 땅콩, 콜라, 사이다와 같은 음식들입니다.

어쩜 이렇게 맛있는 음식들만 나열되어 있을까요? 원래 입에 맛있는 음식들이 대부분 몸에는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이러한 음식들은 가급적 피하시고 식사를 하루 세끼 거르지 않고 먹되 25%정도 한끼 분량을 줄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식과 과식과 같은 불균경적인 식습관을 버리는 것 또한 중요하고 기름에 튀긴 음식도 피하시고 삶은 음식, 음료수 보다는 물을 자주 섭치하도록 합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으로 땀을 많이 내면 지방을 태워주는데 특히 지방간의 경우 분해가 잘 된다고 하니 지방간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하루 4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지방간에 피해야할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적절한 식생활 습관과 운동을 겸하여 꾸준히 실행하시면 금방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