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rosscert unicrsv3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점차 개선이 된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을 통해 금융업무나 각종 공공기관 업무를 보려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상당히 많은 보안 프로그램들이 깔리게 됩니다.





crosscert unicrsv3 또한 이러한 보안 프로그램의 일종입니다.

IT관련 일을 하는 분들이나 이쪽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국전자인증이라는 업체를 아실겁니다. 바로 이 업체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인터넷 뱅킹등을 이용할때 보통 시스템에 설치되는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전자인증이라는 업체는 주로 공인인증과 같은 인증 솔루션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의 정보 보안 정책이 사용자 컴퓨터, 즉 클라이언트 중심으로 만들어 지다 보니 이렇게 사용자 pc에 각종 보안 프로그램들이 깔리게 한 것이죠..

문제는 이러한 보안 프로그램이 사이트마다 깔리는 종류와 버젼들이 다르다 보니 어떤 경우 서로 충돌을 일으키기도 하고 또한 시스템에 상주에도 백그라운드로 돌아가는 프로그램들이 많다 보니 시스템 자원을 갉아 먹어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원인들이 되기 합니다.




우선 crosscert unicrsv3 와 같은 보안 프로그램은 해당 사이트를 이용할 때 보통 자동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시스템에서 삭제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삭제된후 나중에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면 없는 경우 다시 재설치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



어서빨리 우리나라도 보안 기술이 클라이언트에서 서버쪽으로 집중되는 방식으로 옮겨졌으면 좋겠습니다.

페이팔, 아마존이나 이베이 같은 외국 사이트들은 금융거래를 하지만 로그인 할 때 추가로 깔리는 프로그램이 전혀 없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그만큼 서버 보안이 잘 이루어지고 있고, 보안사고가 나도 개인에게 책임을 전가시키는 것이 아닌 업체쪽에 책임을 지우는 경우가 보통이지요.



우리나라도 공공기관 부터 ActieX 관련 기술을 걷어내는 것을 2020년까지 진행한다고 하는데, 그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보안책임을 개인에게 묻는것이 아닌 서버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업체쪽에 더욱 더 큰 비중을 지우게 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