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isafe sfilter 7.2 정보와 삭제유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많은 프로그램들이 컴퓨터에 깔리게 됩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보안문제 때문에 금융기관이나 관공서 이용시 보안 플러그인들이 상당히 많이 깔립니다.

inisafe sfilter 7.2라는 프로그램도 이러한 보안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니텍이라는 업체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이 회사는 컴퓨터 보안 시스템쪽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회사지요.

보통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때 이 플러그인이 깔리게 됩니다. 사실 보안 프로그램이라고 하니까 그리고 이러한 보안 프로그램이 깔려야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뭐하는 프로그램인지도 잘 모르고 그냥 무심코 동의하며 설치를 진행하게 되죠..



이렇게 우리는 무수히 많은 보안 프로그램들을 컴퓨터에 깔아 이용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런 보안 플러그인들이 때로는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이 보안 플러그인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먹통이 되는 사례가 보고 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금융기관사이트나 공공기관사이트에서는 저마다 다른 보안 프로그램을 요구하고 사용자에게 설치를 유도합니다. 한 회사의 제품인데 버젼이 다른 경우도 있고, 32비트용 64비트용 프로그램이 제대로 구분도 되어 있지 않고 마구 깔리게 됩니다.



과연 이러한 보안 프로그램이 얼마나 사용자 pc를 잘 보호해 주는지 상당히 의구심이 듭니다. 정작 개인정보가 털리는 것은 기업체에서 관리하는 서버들인데 말이죠..



만일 컴퓨터가 작동이 느려지고, 익스플로러가 말썽을 부린다면 inisafe sfilter 7.2와 같은 보안 프로그램은 삭제해도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해당 홈페이지에 가면 자동으로 다시 설치되기 때문이죠.

삭제는 제어판 -> 프로그램 삭제에 들어가서 하면 됩니다.


특정 컴퓨터에서 충돌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 삭제해도 무방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