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 학생할인 AOC로 싸게사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제품들은 깔끔함 그 자체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은 보는 이로 하여금 구매 충동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특히 이러한 깔끔함으은 소프웨어에도 그 철학이 묻어 있습니다. 윈도우와는 달리 MacOS는 쓰면 쓸수록 단순하면서도 편리함 때문에 점점 윈도우를 멀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금융기관이나 관공서 홈페이지를 이용할때 ActiceX로 인해 비 윈도우계열에서는 불편함이 있지만, 어제부로 공인인증서 공식 폐지도 결정이 나고 했으니 앞으로는 웹표준화가 더욱더 빨리 진행이 될것이고, 그러면 비 윈도우 계열의 컴퓨터에서도 웹서핑하는데 큰 불편함이 사라질 것이라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애플 맥북의 경우 디자인이나 스펙이 괜찮기는 하지만 가성비가 그렇게 좋은 제품은 못됩니다. 대부분의 애풀제품이 그렇긴 하지요. 따라서 맥북 싸게사는법으로 고민중이라면 맥북 할생할인 AOC(Apple On Campus) 프로그램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AOC는 대학교와 제휴를 통해 해당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이나 교직원들에게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애플 제품을 구입할수 있게끔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학교 인트라넷이나 학생회 사이트 같은 곳에서 링크를 알려주고 그것을 통해 애플 스토어에 들어가면 일반 제품보다 더 할인된 가격에 제품구입이 가능합니다.




또다른 애플 교육할인이라고 해서 할인 프로그램이 있긴한데 AOC는 그보다 더 저렴한 가격의 할인을 제공해 주고 있죠.


AOC 참여대학은 https://www.apple.com/kr/shop/browse/home/aoc 에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구입하는 맥북프로를 일반가격과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맥북 일반 가격]



[맥북 학생할인 AOC 가격]


일반가격대비 13만원에서 22만원정도까지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한것을 알 수 있죠?

그런데 AOC로 구입을 하려면 학생이나 교직원임을 입증을 해야 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학교의 학생이 아니라면 본인이 직접 구입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런데....One more thing!


오픈마켓에서 맥북프로 13인치 최신형 128G을 찾아본결과.. 맥북 할생할인보다더 더 낮은 가격이 즐비하다는 사실입니다..;;; 학생할인이 무색할 만큼 말이죠..ㅎㅎ




어차피 다 정품이고 애플케어 무상 1년되고 맥북이라 CTO로 할것도 없기 때문에 그냥 오픈마켓에서 사는게 가장 맥북 싸게사는법인것 같습니다.;;


AOC안된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맥북 사실일 있으면 일단 오픈마켓을 뒤져서 가격비교 먼저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사실 알려드리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대체 AOC는 왜 있는건지... 포스팅 제목과는 다른 결과를 알려드리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