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isafe sandbox 1.0 뭐하는 프로그램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특히 금융기관이나 관공서에서 어떤 작업을 할라치면 상당히 많은 보안관련 프로그램들이 깔리게 됩니다.

요즘 쇼핑몰은 그래도 결제 시스템에 최신 기술들이 도입되면서 점점 보안 플러그인에 의존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아직까지 금융기관이나 관공서는 갈길이 멀어 보이네요.





inisafe sandbox 1.0 또한 금융기관과 관공서 등을 이용할때 설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보안과 관련된 프로그램이라는 것이죠. 따라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같은 것은 아니니 일단 안심은 해도 좋습니다. 이니텍이라는 보안 업체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주요 기능은 웹 페이지의 위/변조 방지, 배포하는 모듈에 대한 안정성 유지, 관리 페이지에 대하여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시 pc 메모리 영역을 검사 및 보호하고 웹 페이지에 대한 보안을 위해 작동이 됩니다.




보안 프로그램이므로 특별히 문제될 것은 없지만, 워낙 이곳 저곳에서 보안 프로그램들이 여러가지로 설치되다 보니 컴퓨터 시스템의 자원을 낭비하여 성능 저하를 일으킬 수 있는 소지는 있습니다.


따라서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느려지는 느낌이 있는 분이라면 inisafe sandbox 1.0을 삭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차피 삭제를 해도 해당 프로그램 필요한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다시 깔리기 때문입니다.


윈도우 제어판 -> 프로그램 삭제 메뉴를 통해 간단하게 삭제하면 됩니다.



보안 프로그램들이 금융기관, 관공서 마다 모두 다르고 너무나 많은 프로그램 들이 사용자의 pc에 설치되는 것이 오늘날 우리나라 보안의 현실이죠.

정말 이게 제대로 보안이 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정책이 바뀌지 않는 한 이러한 행태는 지속이 될 것 같은데 하루빨리 페이팔이나 아마존 처럼 아무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 없이도 보안이 잘 이루어 지는 인터넷 환경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