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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방법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발급받게 되는 개인용 공인인증서는 무료로 발급 받게 됩니다. 하지만 그 용도는 인터넷뱅킹과 같은 금융거래 용도로 한정되어 있지요.

그에 반해 범용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이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어 용도가 한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발급을 하게 되면 1년에 4,400원(부가세포함)이라는 비용을 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상 완전한 무료발급 방법은 존재하지 않고 발급을 받은 후 사용하고 다시 폐기하여 환불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 것이죠^^

범용공인인증서를 계속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면 이 방법이 안되겠지만 일시적으로 필요한 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알고 계시면 비록 작은 금액이지만 4,400원을 아낄수 있는 금액이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을 예로 들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공인인증서 발급 화면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발급할 인증서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때 범용공인인증서를 선택하면 발급 수수료가 나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작은 글씨로 '발급후 7일이내에 공인인증서를 폐기하면 수수료를 환급해준다'는 안내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이렇게 우선 범인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필요한 곳에 사용하신 후 7일 이내에 다시 폐기를 하면 되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 폐기 화면에서 진행을 하게 되면 다시 발급수수료가 환급이 됩니다.





이상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약간 꼼수일수 있지만 정당한 방법이고 수수료를 아낄수 있는 방법이므로 참고하셔서 필요하신 분들은 이렇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